핫타임뉴스

정읍시, 찾아가는 통합 건강 캠프로 시민 건강 지킨다!

금연·절주, 심뇌혈관질환 예방 등 통합 건강 캠프 추진

송석봉 기자 | 기사입력 2022/02/18 [11:34]

정읍시, 찾아가는 통합 건강 캠프로 시민 건강 지킨다!

금연·절주, 심뇌혈관질환 예방 등 통합 건강 캠프 추진
송석봉 기자 | 입력 : 2022/02/18 [11:34]

정읍시 보건소가 지역주민의 건강증진과 건강생활실천 문화 확산을 위해 작년에 이어 올해도 찾아가는 통합 건강 캠프를 추진한다.

 

찾아가는 통합 건강 캠프는 원광대학교병원 금연지원센터와 연계해 지역사회 흡연율을 감소시키고 흡연자의 금연 시도에 대한 접근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또 나날이 증가하고 있는 음주 관련 사회적 폐해 예방과 심뇌혈관질환 예방 등 시민의 건강증진 도모한다는 취지다.

 

평소 보건소 방문이 어려운 직장인과 지역주민을 위해 통합건강증진 사업단이 직접 사업장과 공공기관을 방문해 혈압·당뇨 등 기초검진과 건강상담을 기반으로 동맥경화진단과 심방세동 검사 등 다양한 사업을 전개한다.

 

주요 프로그램 운영내용으로는 1차로 혈압과 혈당, 콜레스테롤 체크, 체성분 검사를 진행한다.

 

이어 2차로 동맥경화 진단과 심방세동 체크 후 금연·절주 시도자와 건강취약자에 대한 태도와 행동 변화 등 전문의 심층 상담이 진행된다.

 

더불어, 신체활동 및 영양·비만과 관련된 건강생활실천을 위한 전문 운동처방사와 영양사의 지도를 받을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역주민에게 더욱 가까이 다가가는 건강 캠프 운영을 통해 맞춤형 건강생활실천 문화 확산과 실천 유도로 지역주민의 건강증진 도모에 만전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건강 캠프 참여를 희망하는 사업장과 관공서, 복지시설과 단체는 시 보건소 건강증진과로 연락하면 자세한 일정 안내를 받을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