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장수군, 노인의치(틀니) 지원 사업 시행

송석봉 기자 | 기사입력 2022/02/22 [11:34]

장수군, 노인의치(틀니) 지원 사업 시행

송석봉 기자 | 입력 : 2022/02/22 [11:34]

장수군은 치아결손으로 음식물 섭취가 어려운 저소득층 어르신들의 구강기능 회복 및 건강한 노후 생활을 위해 무료 노인의치(틀니) 시술비를 지원한다.

 

지원대상은 장수군에 주소를 두고 거주하는 만 65세 이상 기초생활 의료급여수급자 및 차상위 건강보험전환자로 25일까지 읍·면사무소와 보건지소. 보건진료소, 보건의료원 구강보건실로 신청하면 된다.

 

의료원은 신청자를 대상으로 구강상태 검진 후 장수군과 협약을 체결한 관내 치과에 의치(틀니) 시술을 의뢰해 연중 무료로 의치(틀니)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장수군은 지난 2002년부터 2021년까지 20년간 758명의 어르신에게 의치 제작, 시술 및 사후관리를 실시하며 저소득층 어르신들의 틀니 보급에 힘써왔다.

 

또한 무치악이나 결손치로 저작의 불편함, 발음의 부정확 및 심미적으로 위축되는 문제들을 치료하기 위해 어르신들에게 의치(틀니)를 지원해 건강과 자신감 향상에 기여해 온 바 있다

 

김진숙 보건사업과장은 “치아 결손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어르신들이 건강한 노후 생활을 하실 수 있도록 매년 의치 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며 “어르신들의 구강건강 증진을 위해 다양한 서비스를 확대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노인의치(틀니)사업 관련 기타 자세한 문의는 장수군 보건의료원으로 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