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은 22일 군청 상황실에서 새내기 민원담당 공무원 소통 간담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군은 민원인의 입장에서 경청하고 공감하는 적극적인 민원서비스를 제공하는 한편, 일선 공무원의 업무상 고충을 듣기 위해 간담회를 열었다.
이번 간담회는 최일선에서 민원인을 상담하는 근무경력 1년 이내의 직원 8명이 참석해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진행됐다.
간담회에 참석자들은 업무와 민원인 응대과정에서 증가하고 있는 갈등과 폭언 사례 등에 대한 민원창구 직원들의 고충과 대응방안을 논의했다.
장흥군 관계자는 “2021년 행정안전부-국민권익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전년도 보다 2단계 상승한 평가를 받은 것은 민원 응대에 최선을 다하고 있는 직원들 덕분”이라며, “다양한 민원 업무에 어려움이 있더라도 군민들에게 최선의 행정 서비스가 제공되도록 노력해 달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