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군산시, 회계실무자 직무역량강화 교육 실시

송석봉 기자 | 기사입력 2022/02/23 [09:15]

군산시, 회계실무자 직무역량강화 교육 실시

송석봉 기자 | 입력 : 2022/02/23 [09:15]

군산시는 회계실무자의 직무역량강화를 위해 업무담당자 100여명을 대상으로 회계실무 교육을 실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지방자치단체 회계관리에 관한 훈령’이 전면 개정(2022.01.01.시행)됨에 따라 개정된 법령의 주요 내용과 업무추진 시 유의사항을 중심으로 전문 강사를 모시고 진행됐다.

 

교육의 주요내용은 △ 지방재정법의 법령체계 및 주요개정 사항, △ 세출예산의 사업구조 및 성질별 지출 사례, △계약체결의 절차와 이행 구비서류 등 예산의 편성에서 회계 지출과 계약에 이르기까지 회계 전반에 대한 실무위주 교육을 진행했으며, 교육 후에 질의응답 및 상호 간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회계업무의 중대성을 감안해 실시한 이번 교육이 군산시 회계담당자의 실무능력 향상에 크게 기여함은 물론, 투명하고 책임감 있는 업무 수행으로 신뢰받는 회계행정으로 이어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회계감사분야에 다년간의 경험을 지닌 전문강사의 현장감 있는 교육으로 회계를 쉽게 이해하고 실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하는 계기가 됐다”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회계교육을 통해 재정 집행에 효율성을 제고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