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전주시, 청년리더들과 ‘ESG’ 가치 실현 모색

23일 한국전통문화전당에서 전주시 소재 6개 대학 총학생회 임원진과 간담회 개최

송석봉 기자 | 기사입력 2022/02/23 [15:36]

전주시, 청년리더들과 ‘ESG’ 가치 실현 모색

23일 한국전통문화전당에서 전주시 소재 6개 대학 총학생회 임원진과 간담회 개최
송석봉 기자 | 입력 : 2022/02/23 [15:36]

전주지역 청년리더들이 의사결정 시 환경과 사회책임을 최우선으로 고려하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가치 실현에 앞장서기로 했다.

 

전주시는 23일 한국전통문화전당 세미나실에서 전북대, 전주대, 전주교대, 예수대, 전주비전대, 전주기전대 등 전주지역 6개 대학 총학생회와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간담회는 대학별 총학생회 임원 구성 이후 처음 마련된 자리로, 시는 그간 추진해온 대학들과의 협력활동 내용을 공유하고 ESG 추진사업 발굴 및 대학생 정책추진단 운영 등 주요 안건을 논의했다.

 

특히 시와 6개 대학 총학생회는 이날 간담회를 통해 E(환경) 분야에서 △교내 나무심기 △학내 카페 공유 텀블러 사용 등을 실시하고, S(지역사회) 분야에서 △농촌 봉사활동 △2차 헌혈 캠페인 등 각종 ESG 단위사업 추진방안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이와 함께 참석자들은 지난 15일부터 18일까지 진행된 전주시 대학 2050 탄소중립 실천 선언식에 이어 2050 탄소 중립 실천을 위해 대학생들이 함께할 수 있는 캠페인 추진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시는 향후 대학 총학생회와 함께 시 협력사업을 효율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대학생 정책추진단(가칭)’도 구성할 예정이다.

 

황권주 전주시 기획조정국장은 “전주시는 총학생회와의 안정된 네트워크 운영을 통해 청년의 참여를 확대하는 등 전주시와 대학의 상생발전을 위하여 적극 노력하고 있다”며 “미래의 성장을 이끌어 나갈 전주시 청년리더들과 지속적인 소통을 이어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