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광양시, 2022년‘아동참여위원회’위원 모집

아동 스스로 정책 변화를 이끌다! 저학년~고학년 아동 정책 참여기회 보장

송석봉 기자 | 기사입력 2022/02/24 [11:23]

광양시, 2022년‘아동참여위원회’위원 모집

아동 스스로 정책 변화를 이끌다! 저학년~고학년 아동 정책 참여기회 보장
송석봉 기자 | 입력 : 2022/02/24 [11:23]

광양시는 아동의 자유로운 의견수렴을 통해 시정 전반에 대한 아동친화적인 정책의 실효성을 제고하고 아동의 인권향상 및 권익 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오는 3월 22일까지 아동참여위원회 위원 40명을 모집한다.

 

시는 시정에 대한 아동의 참여권을 보장하기 위한 상설기구로 2021년부터 아동참여위원회를 운영했으며, 참여위원과 대학생 멘토를 매칭해 아동 참여도를 높이고, 지역사회의 정책 변화를 이끄는 굿모션(Good-motion) 활동을 수행했다.

 

모집대상은 광양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거나 지역 내 학교에 재학 중인 만 7~17세 아동(학교 밖 청소년 포함)으로 공개모집과 학교, 아동·청소년 기관 또는 단체의 추천을 받아 참여할 수 있다.

 

특히, 올해부터 참여대상 연령을 초등학교 저학년까지 확대하고, 다문화·학교 밖 청소년·장애아동 등 다양한 사회적 배경의 아동에게 폭넓은 참여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아동참여위원회 위원으로 위촉되면 아동정책에 대한 의견 제시, 아동권리 모니터링, 아동인권 향상 활동에 참여하게 되고, 활동실적에 따라 자원봉사활동 시간을 부여하며 활동 우수위원에게 표창장도 수여할 예정이다.

 

아동참여위원회 위원이 되고자 하는 이는 이메일, 팩스, 우편(전남 광양시 행정2길 5, 아동친화도시과 아동친화팀)으로 신청할 수 있다.

 

모집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시 홈페이지 고시/공고 게시판에서 확인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아동친화도시과 아동친화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송명종 아동친화도시과장은 “아동들이 자신의 의견을 표현하며 아동이 존중받고, 아동의 참여권이 충분히 보장되는 광양시가 되도록 아동·청소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