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구례군은 생활 속 걷기 문화를 조성하고자 비대면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을 활용한 챌린지를 진행한다.
첫 챌린지는 3월 1일부터 6월 8일까지 100일간 50만보 달성(1일 최대 7,000보 인정)을 목표로 진행되며 50만보 이상을 달성한 참가자에게는 선착순으로 구례사랑상품권을 증정한다.
보건의료원은 코로나19로 인해 줄어든 신체활동을 증진하고 생활 속 걷기 문화를 조성하고자 지난해 8회의 걷기 챌린지를 운영했다.
현재 구례군 공식 커뮤니티 가입자 903명 및 챌린지 누적 참여자 2,223명으로 많은 군민의 참여와 호응을 이끌어냈다.
올해에도 군민들이 일상 속에서 건강 생활 실천을 지속할 수 있도록 다양한 형태의 챌린지와 인센티브 제공 등 군민들의 자발적이고 지속적인 걷기 실천을 이끌어낼 예정이다.
챌린지 참여를 원하는 경우 스마트폰에 워크온 앱을 설치하고 ‘구례군 공식 커뮤니티’에 가입하면 군민 누구나 챌린지에 도전할 수 있다.
챌린지 참여 등 자세한 사항은 보건의료원 건강증진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군민 스스로 걷기를 생활화하여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몸과 마음을 힐링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건강한 걷기 문화 정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