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8회 온라인 진안고원 운장산 고로쇠 축제의 사전 프로그램인 고로쇠 증산기원제와 고로쇠 채취체험이 펼쳐졌다.
28일 군에 따르면 고로쇠 축제의 성공을 기원하는 고로쇠 증산기원제와 고로쇠 채취체험이 지난 16일과 26일 각각 진행됐다.
지난 16일 열린 고로쇠 증산기원제는 주천면 노적봉에서 진안고원 운장산 고로쇠 축제위원 6명이 참여했다. 이 자리에서 임인년 한 해 동안 진안군과 군민의 안녕을 빌며 성공적인 축제 개최와 풍년을 기원했다.
올해 축제에서 유일한 대면 프로그램인 고로쇠 채취체험은 지난 26일 오후 2시 주천면 노적봉에서 사전 접수한 가족 5팀(2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참여자들은 고로쇠 채취체험과 함께 운장산 숲을 탐방하고 진안에서 재배한 약초를 활용해 향 주머니를 만드는 시간도 가졌다.
이 두가지 프로그램은 오는 3월 11일 2시부터 진안군 유튜브 채널 ‘빠망TV’를 통해 개최되는 제18회 진안고원 운장산 고로쇠 축제에서 시청할 수 있다.
온라인 축제 당일 유튜브를 시청하면 고로쇠에 대한 홍보영상과 퀴즈쇼도 함께 즐길 수 있다.
이와 함께 진안고원 운장산 고로쇠 축제를 추억하는 사진 인증 이벤트가 오는 3월 4일까지 진행되며, 고로쇠 수액 2+1 온라인 판매행사가 3월 10일부터 12일까지 3일 동안 진안군 쇼핑몰 ‘진안고원몰’과 유선으로 진행된다.
3월 11일 15시에는 라이브 커머스를 통해 10% 추가 할인판매 혜택도 제공된다. 자세한 사항은 진안홍삼축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남귀현 고로쇠 축제위원장은 “온라인 축제 개최의 아쉬움을 달래기 위해 진행한 고로쇠 채취체험에서 참가자들이 즐겁게 체험하는 모습을 보니 기쁘고 보람이 있었다”며 “하루빨리 위드 코로나 시대에 안전하게 정착하여 예전처럼 축제장에서 관광객들과 함께 어울려 즐기는 고로쇠 축제를 개최하고 싶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