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광양시 어린이집연합회, (주)우리아이식판과 업무협약

2022년 3월 신학기부터 어린이집 식판 세척·소독 지원사업 실시

송석봉 기자 | 기사입력 2022/03/02 [11:42]

광양시 어린이집연합회, (주)우리아이식판과 업무협약

2022년 3월 신학기부터 어린이집 식판 세척·소독 지원사업 실시
송석봉 기자 | 입력 : 2022/03/02 [11:42]

광양시 어린이집연합회와 ㈜우리아이식판은 지난 2월 28일 광양시 어린이집 식판 세척·소독 지원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본 사업은 어린이집에서 아이들이 사용한 식판을 전문업체에서 수거·세척·소독·배송해 주는 서비스로, 아동 1인당 월 8,500원에 상당하는 이용료 전액을 시비로 지원할 계획이다.

 

지금까지 어린이집이 자체적으로 세척·소독하거나 학부모가 가정에서 세척해 어린이집으로 다시 보내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재오염, 분실, 파손 등 번거롭고 비위생적인 환경에 노출될 우려가 있었고, 식판 렌탈 전문업체를 사용할 경우에는 부모에게 경제적인 부담이 될 수밖에 없었다.

 

올해 도내 최초로 실시하는 어린이집 식판 세척·소독 지원사업을 통해 지역 내 모든 어린이집이 식판 세척·소독 전문업체를 이용하게 되어 보육교직원들의 식판 관리 노고를 줄이고 학부모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며, 감염병 예방과 위생적이고 안전한 보육환경 조성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

 

류현철 교육보육과장은 “이번 사업이 예비사회적기업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보육교직원, 학부모, 아동 모두가 만족하는 최상의 보육시책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광양시 보육사업은 앞서가는 선진시책으로 2020년 보건복지부의 보육 분야 정부포상에서 ‘대통령 기관 표창’, 2021년 보건복지부 주관 보육정책 지방자치단체 평가 ‘최우수상 수상’의 영예를 누리며 보육으뜸도시로서 위상을 실현한 바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