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은 2일 장수군청 전산교육장에서 신규공무원들을 대상으로 직무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공직에 첫발을 딛는 신규공무원들이 공직자의 기본 소양 및 기본 실무에 대한 이해를 갖출 수 있도록 도와 공직자로서의 자긍심 고취는 물론 공직생활 적응, 업무수행능력 향상에 도움을 주기 위해 진행했다.
교육은 ▲군수 특강 ▲장수군 복무후생 교육 ▲개인정보 및 정보보안 교육 ▲친절교육 ▲인정과 보상으로 성장하는 MZ세대 ▲예산실무 교육 ▲회계실무 교육 등 공직생활을 하며 꼭 필요한 이론과 실무에 대한 내용을 중심으로 이뤄졌다.
군은 전문강사 및 관련 팀장의 강의로 신규공무원이 어려워하는 예산과 회계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하고 군정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데 중점을 뒀다.
이번 신규공무원 직원교육은 신종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개인 간 거리유지, 마스크 착용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했다. 장영수 군수는 “공직에 첫발을 딛는 신규공무원들이 업무에 빠르게 적응할 수 있도록 꼭 필요한 내용 위주로 교육을 구성했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신규직원들이 군민을 위한 공무원으로서 역할과 중요성을 깨닫고 장수군 정책을 이끌어갈 미래의 주인공으로서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