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진안군에 불어오는 신활력플러스 바람

농촌 신활력플러스사업 헬스푸드 아카데미 교육생 모집

송석봉 기자 | 기사입력 2022/03/03 [11:15]

진안군에 불어오는 신활력플러스 바람

농촌 신활력플러스사업 헬스푸드 아카데미 교육생 모집
송석봉 기자 | 입력 : 2022/03/03 [11:15]

진안군이 진안고원 헬스푸드 아카데미 교육생을 모집한다.

 

3일 군에 따르면 신활력플러스사업 추진단이 11개 읍·면을 순회하며 홍삼, 약용작물, 곤충산업을 연계한 진안고원 헬스푸드산업에 대해 홍보하고 교육생을 모집하는 등 성공적인 사업 추진을 위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진안 헬스푸드 아카데미 교육생 모집은 오는 13일까지이며 진안군 홈페이지 및 농촌 신활력플러스사업 추진단(063-433-2021)에서 자세한 내용을 안내받을 수 있다.

 

오는 15일부터 21일까지 진행되는‘진안 헬스푸드 아카데미’는 농촌경제 활성화 및 인력 발굴을 위한 주민참여형 교육프로그램으로 진안군에 거주하는 군민이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필수 의무교육과정인 기본 공통교육을 이수하면 심화교육에 참여할 수 있고 액션그룹 공모사업 운영 및 창업에 대한 컨설팅 지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각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수준 높은 강사의 체계적인 교육과 사업 지원을 통해 지역 일자리 창출 및 소득 증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또한 최근 코로나-19 확진자 수가 크게 증가함에 따라 오프라인 뿐 아니라 온라인 교육을 병행해 관심 있는 주민들의 참여기회를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농축산유통과 장현우 과장은 “신활력플러스사업의 핵심은 우리 지역의 유무형 자원을 활용하여 민간단체들의 자생력을 키우고 지속적으로 소득을 창출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는 것이다”며 “진안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어 신바람 나는 진안, 살맛나는 농촌이 될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