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평생학습도시 해남군“해남군민대학에서 배우자!”

해남 최장수 평생교육 프로그램‘해남군민대학’수강생 모집

송석봉 기자 | 기사입력 2022/03/03 [13:37]

평생학습도시 해남군“해남군민대학에서 배우자!”

해남 최장수 평생교육 프로그램‘해남군민대학’수강생 모집
송석봉 기자 | 입력 : 2022/03/03 [13:37]

해남군이 지난 2월부터 일제히 2022년 평생교육 운영에 돌입한 가운데, 최장수 평생학습 프로그램인 해남군민대학 수강생을 모집한다.

 

2010년부터 15년째 운영하고 있는 해남군민대학은 군민에게 수준 높은 평생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 자격증 취득 및 창업과 관련한 전문 교육 위주의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으로 군민의 삶의 질 향상에 많은 기여를 해오고 있다.

 

올해는 공인중개사, 분재관리사, 노인스포츠 지도사 자격증 취득과정을 비롯해 고고장구, 네일아트 등 총 14개 과정 등을 운영할 계획이다. 모집과정과 강좌 신청 등 자세한 내용은 해남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궁금한 사항은 미래행복평생교육원으로 문의하면 된다. 수강생 모집은 3월 5일까지이다.

 

해남군민대학은 지금까지 201개 과정의 3,323명이 수료하는 등 해남군의 최장수 평생학습 프로그램으로 군민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이와 함께 해남군은 찾아가는 강좌인 늘찬배달강좌를 비롯해 평생학습관 정규강좌, 문해교육사 양성과정 등 평생학습 프로그램도 역점 추진하고 있다.

 

올해는 맞춤형 평생학습 기회 확대와 지역 학습공동체 활성화를 목표로 누구에게나 열린 평생교육 환경을 조성하는 한편 글을 몰라 불편을 겪는 한명의 군민도 없도록 성인 문해교육을 확대·추진할 계획이다.

 

특히 지난 2월 전남인재평생교육진흥원, 나주, 순천, 해남, 화순 등 전남도 5개 기관이 함께 신청한 교육부 특성화사업 공모에 선정돼 지역 친환경 인프라 구축과 생활권 중심의 생태환경교육도 운영할 계획으로, 해남형 ESG 확산에도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평생학습관 정규강좌 등을 통해 군민의 눈높이에 맞는 맞춤형 평생교육을 운영하고 장애인 평생교육 등을 지속·운영해 소외계층 없는 평생교육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청장년층의 관심이 높은 취·창업 자격증 취득과정을 연간 운영하며 경력단절 여성 및 신중년을 위한 자격증 과정도 특성화 강좌로 마련된다.

 

이외에도 찾아가는 늘찬배달강좌, 면 단위 행복학습센터 등을 통해 교육 소외지역의 근거리 학습권을 보장하고 학습동아리, 해남이사빛(인문학), 와우마켓 등 지원을 통해 자발적인 지역 학습공동체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명현관 해남군수는 "누구도 소외되지 않는 평생 학습 체계를 구축하고 새로운 변화에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다양한 시책을 지속해서 발굴·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