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이 상반기 비대면 모바일 걷기 앱‘워크온’을 활용한 ‘1530 건강걷기 프로젝트’를 추진한다.
군에 따르면 코로나 19의 감염 확산으로 감소한 주민들의 신체활동을 증진시키고, 지역사회 걷기 환경 조성을 위해 3월~5월까지 건강걷기를 실시한다.
이번 건강걷기 프로젝트에 사용하는 ‘워크온’은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이 비대면으로 누구나 참가할 수 있는 모바일 걷기 활동 앱이다. 나의 걷기활동을 분석해 볼 수 있고, 커뮤니티 가입을 통해 순위도 비교해볼 수 있으며 챌린지에 도전해 상품(홍보물품)도 받아볼 수 있다.
특히 3월 6일~ 4월 2일 기간 동안 앱에 가입한 참가자에게는 기념품을 증정하는 가입이벤트도 진행중이다.
군은 현수막 및 포스터 홍보 등을 통해 많은 군민들의 참여와 호응을 이끌어낼 계획이다.
또한 매달 걷기 챌린지를 운영하며 군민들이 일상 속에서 걷기 생활을 실천할 수 있도록 독려할 방침이다.
군민 누구나 가입할 수 있으며, 참여 방법은 스마트폰에 워크온 앱을 설치하고 ‘진안군’을 검색 후 가입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코로나19와 추운 날씨로 움츠렸던 몸과 마음을 걷기 운동으로 풀어 보길 바란다”며 “즐겁게 운동할 수 있도록 챌린지도 준비했으니 군민들의 많은 관심 가져주길”당부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