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수원시 장안구, 동해시에 성금 및 후원물품 전달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2/03/11 [10:50]

수원시 장안구, 동해시에 성금 및 후원물품 전달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2/03/11 [10:50]

수원시 장안구는 지난 11일, 강원도 동해시 산불 피해 주민들을 돕기 위해 장안사랑발전회, 장안구 주민자치회장협의회, 통장협의회, 새마을협의회, 새마을부녀회, 새마을문고, 마을만들기협의회, 수원새마을금고 등에서 800만 원 상당의 성금과 물품을 긴급 지원했다고 전했다.

 

이날 왕철호 장안구청장과 단체장 등은 동해시청을 방문해 직접 물품과 성금을 전달하며 위로했다. 성금은 사회복지모금공동회를 통해 이재민들의 생계지원과 구호물품 전달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박충규 장안사랑발전회장은 “현장을 방문해보니 산불로 인한 피해의 심각함을 새삼 실감할 수 있었다. 이번 산불로 피해 입은 강원도 주민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왕 구청장은 “현재 우리 구에서도 광교산 일대에 발생한 산불 진화 막바지에 힘쓰는 중”이라며, “강원도 산불로 인한 주민들의 아픔을 깊이 공감하며 단체에서 자발적으로 성금을 마련했다. 동참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이재민들이 하루빨리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장안사랑발전회를 비롯한 구 단체에서는 지난 2019년 4월 강원지역 산불 및 2020년 8월 집중호우로 인한 피해지역에 물품과 성금을 기부하는 등 재난 발생으로 도움이 필요한 곳에 지속적인 후원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