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경력단절여성과 취업 및 창업을 희망하는 여성들을 대상으로 2022년 국비지원 직업교육훈련생을 모집한다.
여성가족부가 주최하고 김제여성새일센터에서 운영하는 무료직업교육훈련 프로그램으로 올해 총 5개과정 94명의 교육생을 선발할 계획이다.
교육과정으로는 상반기에 전문기술 ‘유튜브 크리에이터·SNS마케터’와 창업과정인 ‘펫푸드영양전문가 양성과정’을 하반기에는 ‘실버사회복지실무자 양성과정‘, ’실버행복전문가 양성과정‘, ‘정리수납전문가 양성과정‘의 5개과정을 모집하여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번에 실시하는 직업교육훈련은 수요조사를 통하여 지역의 구인수요가 높으며 여성들의 관심분야와 맞고 취업 및 창업전망이 높은 과정으로 선정하였으며 관련분야 자격증취득은 물론 현장에서의 실무능력과 전문성을 갖춘 맞춤형 교육으로 진행한다.
또한 일자리 유관기관 및 기업체 인사담당자들이 참여하는 일자리협력망 위원회를 구성하여 취,창업에 도움을 도움을 줄수 있도록 운영할 예정이다.
신청자격은 개강일 기준 미취업자(자영업자 연간 매출액 8천만원미만)로 취,창업의 의사가 분명하고 직업훈련교육에 적극적으로 참여할수 있는 여성으로 취약계층 대상자는 선발시 가점의 적용을 받을수 있다. 소연숙 센터장은“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경제 회복을 위해서는 여성들의 활발한 사회활동이 필요한 시기라고 할수 있으며 직업훈련교육을 통해 여성들이 전문성을 발휘하고 자신감과 능력을 키워 취업과 창업에 성공할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