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는 지난 10일 농업인 교육문화지원센터 대강당에서 박준배 시장 주재로 청년농업인들과 농업기술센터 김병철 소장 및 농업기술센터 내 과장들, 농협은행 김제시지부 김태곤 지부장 이 참석한 가운데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 날 간담회는 지난 간담회 때 청년농업인들이 건의했던 사항들에 대한 추진 결과를 설명하고 김제시 미래 농업을 이끌어갈 청년농업인들을 위해 박준배 시장이 직접 김제시의 농업 현황과 시에서 역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사업들을 설명하고 청년농업인들이 겪고 있는 문제점들에 대해 소통하는 야(夜)한 (農談)의 시간을 가졌다.
또한 시장과의 대화에서는 수도작, 과수, 축산 등 다양한 분야에서 농업에 첫 발을 내딘 청년농업인들의 애로사항과 건의사항 등을 경청하여, 영농 정착 초기에 겪는 어려움에 대한 해결방안 등을 논의했다. 간담회를 통해 청년 농업인들은 초기 자본이 많이 소요되는 청년 창업농을 위한 적극적인 지원 시책 추진을 건의했다. 시 관계자는 “농업·농촌에서 청년들의 역할이 중요한 시점에 열정이 가득한 청년들이 우리 김제시 농업을 이끌어 간다고 생각하니 마음까지 든든한 시간이었다”며, “미래 농업을 이끌어 갈 청년 창업농들이 어려움을 극복하고, 안정적인 정착을 통해 꿈과 희망을 지켜나가는데 도움이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답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