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김제시, 미생물제 1,250톤 무상 공급

송석봉 기자 | 기사입력 2022/03/11 [10:44]

김제시, 미생물제 1,250톤 무상 공급

송석봉 기자 | 입력 : 2022/03/11 [10:44]

김제시 농업기술센터 미생물사업소는 영농철을 앞두고 김제시 관내 일반농가와 축산농가에 유용미생물을 무상으로 공급하고 있다.

김제시는 친환경 농?축산물의 안정적인 생산 및 환경개선을 위하여 연간 1,250톤이상의 액상 미생물제와 발효사료를 공급하고 전체 공급농가수는 1,000여 농가로 시설원예, 채소, 과수 등 경종분야 500농가, 한우, 양계, 오리, 분뇨처리 등 축산분야 500여 농가에게 공급하고 있으며, 특히 혁신도시 인근 축산 냄새저감을 위한 광합성, 복합균을 대량배양 공급하고 있다.

 

농업 유용미생물은 토양유기물을 작물이 흡수할 수 있는 형태의 비료성분으로 분해하는 것을 돕고, 유용미생물이 분비하는 다양한 대사물질은 작물의 필수 영양성분으로써 작물의 건강과 생산성을 향상시켜주어 농업인들에게 많은 호응을 받고 있다.

 

특히 축산 분뇨 악취저감에 탁월한 효과가 있어 축산농업인의 미생물 수요가 전년 대비 20% 높아짐에 따라 공급량을 추가 확대하고 있다.

 

이승종 기술보급과장은 “혁신도시 인근지역 축산농가에 대하여 미생물제제 이용실태를 조사 분석하여 악취로 인한 민원 발생이 최소화 될 수 있도록 하고 있으며 농축산 유용미생물 현장 활용 기술 및 올바른 사용법을 교육 홍보하여 지속적인 안전한 먹거리 생산 기반조성과 안정적인 농가 소득 향상에 기여하도록 현장기술지원을 강화 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