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정읍시, ‘키오스크 도입’ 유용 미생물 비대면 보급 서비스 시작!

농업용·축산용 미생물 8종 간편 결제 후 비대면 포장 공급

송석봉 기자 | 기사입력 2022/03/11 [11:43]

정읍시, ‘키오스크 도입’ 유용 미생물 비대면 보급 서비스 시작!

농업용·축산용 미생물 8종 간편 결제 후 비대면 포장 공급
송석봉 기자 | 입력 : 2022/03/11 [11:43]

정읍시 농업기술센터는 최근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유용미생물 비대면 보급을 위해 키오스크 도입과 포장 공급을 시작했다.

 

시는 코로나19로 집합과 모임이 제한되는 시기에 좀 더 안전하게 미생물을 공급하기 위해 키오스크를 도입했다고 밝혔다.

 

키오스크 사용법은 농장주의 간단한 확인 절차와 간편 결제를 거친 후 직접 원하는 균종과 수량을 선택하고 비대면으로 받아 가는 순서로 이뤄진다.

 

유용미생물은 5리터 단위 액상 포장으로 1,000원에 공급되며 월 2~4회 주기적으로 공급받을 수 있다.

 

농업기술센터는 토양환경 개선과 작물생육 증진에 효과적인 농업용 미생물 5종과 가축 사료효율 증대, 소화율 개선 등에 효과가 있는 축산용 미생물 3종을 생산해 농가에 유상 공급하고 있다.

 

또한 환경장해 저감에 효과가 있는 복합 기능성 미생물 베리오보랙스 등과 해충방제 기능성 미생물인 BT균 등 다양한 기능성 유용미생물을 생산해 농업 현장에서의 실증시험을 활발히 추진하고 있다.

 

유용미생물 사용을 희망하는 농업인은 농업경영체 등록증 또는 농지원부, 가축사육업 등록증을 지참해 미생물배양실에 방문하면 된다.

 

신청서 작성과 미생물 활용 방법에 대한 상담을 거친 후 공급받을 수 있으며, 기존 사용해오던 농가는 키오스크를 통해 바로 공급받을 수 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유용미생물을 지속적으로 사용하는 경우 안전 농산물 생산과 축산악취 저감, 분뇨 부숙도 향상 등 환경개선에 많은 도움이 된다”며 “많은 농가가 편리하게 미생물을 공급받아 활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