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는 15일 시청 상황실에서 지역 먹거리의 SNS 홍보대사 역할을 담당할 김제시 제2기 안전먹거리 SNS 서포터즈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1기에는 생산품목, 생산농업인, 농특산물 홍보판매장, 로컬푸드 직매장, 직거래장터, 지평선축제 등 총 200건의 김제시 먹거리에 대해서 SNS에 알리미로서의 역할을 다했으며, 연말에는 우수서포터즈(최우수 1명, 우수 2명, 장려 3명)에게 포상을 수여하기도 했다.
김제시 제2기 안전먹거리 SNS 서포터즈는 2022년 12월까지 지역사회 전반에서 활동 중인 다양한 시민들로 구성되어 김제시 먹거리 관련 행사 및 축제, 시책, 직거래장터와 각종 체험, 시설과 농장 방문 등 다양하고 생생한 지역 먹거리 소식을 SNS를 활용하여 김제시의 안전한 먹거리 홍보에 나서게 된다.
김제시는 지난 2월에 공개모집과 심사를 거쳐 기존 서포터즈를 포함한 최종 20명의 서포터즈를 선발했으며, 이날 행사는 추진경과 및 운영계획 보고, 윤리강령 낭독 및 선서, 위촉장 수여, 활동지침 공유 등으로 진행됐다고 전했다.
이어서 “김제먹거리 크리에이터로 가는길”이란 제목으로 김제의 제맛을 찾고 시민이 원하는 콘텐츠를 개발할 수 있는 역량 강화 교육도 실시하였다.
올해는 총 300건의 김제시 안전먹거리 소개를 목표로 설정하였고 서포터즈 활동 지급기준을 상향하고, 서포터즈들의 적극적 참여와 역량강화를 위해 선진지 견학, 팀기획 취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있다. 김광수 김제부시장은 온라인 홍보 기능이 매우 중요한 시기에 김제시 SNS 서포터즈단에 지원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김제시 먹거리의 가치를 알리는 기자라는 자긍심과 함께 책임감을 가지고 활동해 주기를 당부하였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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