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장학재단이 학업성적이 우수한 저소득층 가정 대학생의 학습의욕을 고취하고, 지역발전을 선도할 인재를 발굴·육성하기 위해 오는 28일까지 장학생을 선발한다.
이번 장학생 선발은 총 25명으로 1인당 2백만원이 지급될 예정이며, 공고일(2022.3.14) 기준 부모님 및 본인 중 1명 이상이 목포시에 1년 이상 주소를 둬야 한다. 또 목포시 소재 고등학교 졸업 후 국내 소재 대학(교) 재학생으로 직전 학기 평균 학점이 2.0 이상이다.
선발기준은 성적평가 30%, 소득평가 70%를 반영하며, 소득평가는 최근 3개월 월 25만원 이하의 건강보험료를 납부한 가정으로 제한된다.
또한 부모 직장의 학자금 지원 및 타 장학금으로 등록금 전액 수혜자, 국가 등으로부터 등록금과 수업료가 면제되거나 전액 지원받는 육·해·공군사관학교, 간호사관학교 등 매학기 등록금 총액이 30만원 이하인 대학교 재학생과 학생 본인이 소득자인 경우 등은 선발대상에서 제외된다. 접수는 동행정복지센터와 시 교육체육과에서 접수 가능하며, 서류심사를 거쳐 4월중 지급할 예정으로, 자세한 사항은 목포시청 홈페이지나 (재)목포장학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