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울산 남구의 청년 어벤저스 청년 기자단 발대식 개최

남구, 청년 공감형 콘텐츠를 만들어 가다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03/16 [06:22]

울산 남구의 청년 어벤저스 청년 기자단 발대식 개최

남구, 청년 공감형 콘텐츠를 만들어 가다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03/16 [06:22]

울산 남구는 구청 3층 회의실에서 청년 관련 각종 소식을 SNS를 통해 홍보하고 공유할 ‘청년퓰리처 기자단’ 발대식을 16일 개최했다.

 

올해 처음으로 출범하는 남구 청년퓰리처 기자단은 공개모집을 통해 취업준비생, 뷰티크리에이터, 문화·예술 블로거, 육아 인플루언서 등 다양한 청년 10명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11월 30일까지 남구 곳곳에서 청년의 문제를 듣고, 청년들의 시각에서 본 다양한 행정 정보를 SNS채널을 통해 널리 알리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남구는 청년퓰리처 기자단의 성공적인 취재 활동 지원을 위해 기자증 발급과 남구도시관리공단 관리 유료시설 이용료 면제 등 활동혜택을 지원한다.

 

이날 발대식에 참석한 김하은(26)씨는 “남구 청년으로서 청년퓰리처 기자단 활동에 참여할 수 있어 매우 기쁘다”며 “남구가 청년들을 위해 청년창업점포, 스타트업 창의차고 운영, 면접정장 대여 서비스, VR 면접체험 등 다양한 지원을 하고 있다는 점을 확인하고 종합선물세트 같은 청년 정책을 많은 사람들에게 널리 홍보하고 싶다”고 자신의 포부를 밝혔다.

 

서동욱 남구청장은 “청년퓰리처 기자단이 현 시대의 청년 문제를 깊이 성찰하고 남구 청년정책과 청년들의 이야기를 널리 알려주는 홍보대사 역할을 해주시기를 당부드린다”며 “청년이 행복한 도시, 청년친화도시 남구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