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전북도, 2022년 노인복지기금 공모사업 선정?추진

사업추진은 코로나19 상황에 맞춰 탄력적으로 추진

송석봉 기자 | 기사입력 2022/03/16 [12:32]

전북도, 2022년 노인복지기금 공모사업 선정?추진

사업추진은 코로나19 상황에 맞춰 탄력적으로 추진
송석봉 기자 | 입력 : 2022/03/16 [12:32]

전북도는 노인복지기금 사업을 공모한 결과 최종 9개 사업을 선정하였고 해당 단체에 총 3천 4백만원을 지원 한다고 밝혔다.

 

전북도 관계자에 따르면 노인의 자립기반 조성과 인식개선 및 노인의 권익 향상을 위해 공모한 이번 사업에 총 16개 단체에서 공모를 신청하였고, 선정을 위해 사업계획서 및 동일단체 유사중복사업 등에 대하여 검토하고 노인복지정책위원회 심의한 결과, 최종 9개 사업을 선정하였다.

 

이번 선정된 사업은 대한노인회 익산시지회에서 신청한 힐링체조교실을 비롯하여, 우울감 감소를 위한 시니어 미술활동, 건강한 요가 스트레칭 등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생활을 도모하기 위한 사업들이다.

 

전북도는 코로나19 상황이 지속되고 있는 만큼 상황에 맞게 탄력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며, 사업시작 전 각 프로그램별 방역관리자를 지정하고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프로그램을 실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전라북도 관계자는 “급격히 변모되고 있는 고령화 시대에 어르신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건강프로그램, 공예활동 등 다양한 레크리에이션 활동을 통해 어르신들의 신체활동 능력 향상과 건강한 노후생활 유지를 위한 다양한 사업들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북도는 지난해 노인복지기금사업으로 싱글벙글 건강교실, 치매예방 인지활동 교실 등 8개 단체에 3천만원을 지원한 바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