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광주광역시를 이스포츠(e-Sports) 허브도시로…

광주광역시, ‘이스포츠산업지원센터 조성·운영 사업’ 추진

송석봉 기자 | 기사입력 2022/03/16 [14:14]

광주광역시를 이스포츠(e-Sports) 허브도시로…

광주광역시, ‘이스포츠산업지원센터 조성·운영 사업’ 추진
송석봉 기자 | 입력 : 2022/03/16 [14:14]

광주광역시는 광주를 아시아 게임허브로 조성하기 위해 이스포츠산업지원센터를 조성?운영한다.

 

이스포츠 산업 지원센터 조성?운영사업은 2020년 12월 개관한 광주이스포츠경기장을 더욱 활성화하고, 광주이스포츠교육원을 통해 배출한 인력을 활용해 게임?이스포츠 산업의 진흥을 도모한다는 계획이다.

 

이스포츠 산업 지원센터는 아시아문화중심도시조성 연차별 실시계획의 일환으로, 조선대학교가 올해부터 2028년까지 운영을 맡는다.

 

이는 광주이스포츠경기장 구축 공모사업 사업계획에 따른 지역 대학의 협업과 역할 분담 모델로, 광주이스포츠교육원의 호남대학교와 광주이스포츠경기장의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과 함께 협력체계를 구성해 각 사업별 협업을 강화하고 이스포츠산업 역량 강화에 주력할 계획이다.

 

이스포츠 산업 지원센터 운영 사업을 통해 시설 인프라 구축 및 통합체계 구축, 생활 밀착 이스포츠 생태환경 조성, 커뮤니케이션 다양화 프로그램, 국내 및 국제교류 추진 등 4가지 사업을 추진한다.

 

사업 내용을 보면, 이스포츠 체험 시설을 구축하고, 이스포츠 훈련센터 및 클럽 등록 시스템을 갖춘 홈페이지를 구축해 이스포츠대회 등에 활용한다.

 

또한, 광주지역의 학교에 게이밍 피시(PC) 등 이스포츠에 필요한 기자재와 교육 등 방과 후 활동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추진한다. 광주시는 교육청과 협의해 지원이 필요한 학교를 선정하고, 지도교사가 감독하는 가운데 운영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피시(PC)방 등에서 열리는 민간 이스포츠대회 상금을 지원해 이스포츠대회가 지속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특히, 광주이스포츠교육원 수료자가 습득한 전문지식을 실제 산업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광주이스포츠경기장의 대회를 참관하고, 실무현장 경험 보고서를 작성해 취업 연계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프로그램도 운영할 예정이다.

 

아울러 아시아 이스포츠산업 발전을 위한 연구, 기존 게임의 이스포츠화 지원, 게임 음악 콘서트, 국제 이스포츠대회 유치 및 관련 기관 협력체계 구축 등도 추진할 예정이다.

 

김준영 시 문화관광체육실장은 “2020년 광주이스포츠경기장 개관, 2021년 광주이스포츠교육원 개관에 이어 올해부터 추진하는 이스포츠산업지원센터를 통해 광주가 게임과 이스포츠의 허브도시로 발돋움하는데 힘쓰겠다”며 “광주이스포츠경기장을 거점으로 민간 협업과 국제교류 등을 통해 문화콘텐츠로서의 이스포츠산업을 활성화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