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고창군 성내면 복합문화체육센터 건립위·기초생활거점육성 추진위 통합

송석봉 기자 | 기사입력 2022/03/17 [09:28]

고창군 성내면 복합문화체육센터 건립위·기초생활거점육성 추진위 통합

송석봉 기자 | 입력 : 2022/03/17 [09:28]

고창군 성내면 복합문화체육센터 건립위원회와 기초생활거점육성사업 추진위원회가 지난 11일 성내면사무소에서 합동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지난해 11월 농림부 사업계획 승인 후 두 번째 합동회의다. 성내면 복합문화체육센터 건립위원회, 기초생활거점육성사업 추진위원회 위원들과 농어촌공사, 컨설팅 업체의 관계자 등 10여 명이 참석했다.

 

회의는 컨설팅 업체인 ㈜남도연구소 김상철소장의 지역역량강화 용역 착수보고, 사업설명과 사업의 효과적인 추진을 위한 통합 추진위원회 발족 논의 순으로 진행됐다.

 

참석자들은 생애주기별 문화복지 서비스 개발, 자생적 운영을 위한 휴먼인프라 구축방안 등 세부 추진전략들을 확인했다. 이어 특화 프로그램의 개발과 사업 완료 후의 운영방안 등을 논의했다.

 

특히 복합문화체육센터 건립위원회와 기초생활거점육성사업 추진위원회는 통합 방식에 대한 의견을 나누고 두 위원회를 합쳐 사업을 추진하기로 합의했다.

 

통합 위원회는 기반시설 등 건설에 대한 다양한 주민 의견을 수렴하여 설계에 반영하고 각종 서비스 프로그램의 개발은 물론, 주민역량 강화의 중심점으로 기능함으로써 사업추진의 효과성 증대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고훈 위원은 “흥동장학당 개선사업과 함께 인물과 역사의 고장인 성내면이 미래를 향해 도약할 초석이 될 것”이라며 “모든 주민이 울력해 품격있는 고장, 살고 싶은 마을을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