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의정부 솔뫼초등학교 학부모회, 교육부 장관상 수상

학부모 교육참여 활성화 유공 교육부 장관 표창 수상

차영례 기자 | 기사입력 2022/03/17 [10:29]

의정부 솔뫼초등학교 학부모회, 교육부 장관상 수상

학부모 교육참여 활성화 유공 교육부 장관 표창 수상
차영례 기자 | 입력 : 2022/03/17 [10:29]

의정부 솔뫼초등학교 학부모회가 2021 학부모교육참여 활성화 유공기관으로 선정돼 교육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2021년 학부모 교육 참여 활성화 유공 교육부 장관 표창은 학부모회, 학부모 교육 등 학부모 교육참여 활성화를 위해 노력한 기관에 주는 표창이다.

 

솔뫼초등학교 학부모회는 코로나19로 대면 활동이 어려운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코로나19로 더욱 더 단단해진 우리는 솔뫼교육공동체’를 목표로 교육 주체로서 학부모, 지역민이 학교 교육에 참여할 수 있도록 최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았으며 학생, 지역민이 함께하는 마을교육공동체 활동을 통하여 학생들이 시민의식과 공동체성을 함양을 할 수 있도록 노력했다.

 

솔뫼초 학부모회에서는 학교가 당면한 최우선 과제인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한 학교를 만들기에 앞장섰다. 학부모로 인한 감염의 우려를 걱정하는 시선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급식실 입장 발열 체크 활동, 학생들의 사회적 거리 유지를 돕는 복도 생활 가이드 자원봉사 활동을 연중 전개하여 코로나19 확산을 막고자 노력했다.

 

학교교육활동에서도 적극적으로 참여하였다. 코로나19로 인하여 온라인으로 운영된 ‘솔솔솔축제’에서 ‘토피어리 만들기’ 프로그램 운영하여 학생들의 호응을 얻었으며 코로나19로 지친 학생들을 격려하고자 간식 상자를 기획하여 나누어 주었다. 학생들이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도록 솔잎 계절학교 기간 중 ‘3일 3색 공예부’를 운영하여 학생들에게 다양한 공예 활동을 통하여 수작업의 즐거움과 성취감을 느낄 수 있도록 세심하게 배려했다.

 

지역의 마을공동체 ‘송산마을사랑방’의 장담그기 활동, 걷기 캠페인이 성공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협력하여 학생, 학부모, 지역민이 함께 생태와 건강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2021년에는 꾸준히 실시해오던 ‘프리마켓’,‘가을밤 영화보기’등의 사업을 코로나19로 할 수 없게 되어 아쉬움을 표현하는 학생들이 많았다고 한다.

 

서원경 솔뫼초 학부모회장은 “코로나19 펜더믹 상황으로 활동에 제약이 많았지만 학교활동의 지원자로서가 아니라 솔뫼교육을 함께 만들어가는 주체로서 참여해주신 학부모님들의 활동이 어느 때보다 빛나는 한 해였다고 생각합니다. 학생, 학부모, 교직원, 지역주민들을 교육활동 통하여 자연스럽게 만나고 어려움을 나누고 극복하기 위해 함께 노력한 2021년이었습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지수연 솔뫼초 교장은 “코로나19의 어려운 시기에도 학교 참여 문화 조성에 노력해 주신 학부모님들과 지역주민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학부모와 지역주민이 학교 참여활동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교육·청소년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