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거제시아동위원협의회·거제아동병원 거제지역 아동의 건강 및 복지발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정 훈 기자 | 기사입력 2022/03/17 [13:47]

거제시아동위원협의회·거제아동병원 거제지역 아동의 건강 및 복지발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정 훈 기자 | 입력 : 2022/03/17 [13:47]

거제시아동위원협의회(회장 김충식)와 거제아동병원(대표원장 박진홍)은 지난 15일 거제지역 아동의 건강 및 복지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거제아동병원과 거제시아동위원협의회가 보유한 다양한 자원을 거제지역 아동의 건강 및 복지발전을 이용하기 위해 마련됐다.

 

세부 협약사항을 보면 ▲ 거제시아동위원협의회는 거제지역 아동의 복지 발전을 위하여 아동학대 및 보호대상아동 지원 등 아동복지 여건을 조성하는데 적극적 협력 ▲ 거제아동병원 거제지역 아동에게 건강 및 복지 사업이 원활이 지원될 수 있도록 협력체계 구축하고 유기적인 업무 협조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협력한다.

 

거제시아동위원협의회는 1995년부터 지속적으로 지역아동들에게 설·추석 명절 선물을 전달하고 있으며 관내 저소득 한부모 가족 주거환경개선 및 저소득아동 위문품 전달, 저소득가정 보일러 수리, 장한 아동과의 만남의 장 개최,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 실시 등 건전한 아동의 성장을 돕는 활동을 펼치고 있다.

 

거제아동병원은 2009년 5월 의료기관 허가를 받아, 아동들이 편안하고 안전한 질병예방과 치료, 영유아 건강관리, 예방 접종 등 아동건강에 관련된 모든 분야에 대해 진료하는 아동전문병원이다.

 

김충식 거제시아동위원협의회장은 “우리주변에는 가정형편이 어려운 아동이 많이 있다며, 지역사회의 다양한 기관과 단체들도 저소득 아동들에게 적극적인 지원을 부탁한다.”고 덧붙였으며, 박진홍 거제아동병원 대표원장은 “나무가 자리기 위해서는 매일 알맞은 물과 햇빛이 필요하듯, 우리 아동들이 건강하게, 안전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