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익산시, 나무 나눔으로 ‘초록빛 힐링’ 선사

익산시 한평정원, 반려식물과 담장녹화 나무 나누어주기로 시민 힐링

송석봉 기자 | 기사입력 2022/03/17 [13:41]

익산시, 나무 나눔으로 ‘초록빛 힐링’ 선사

익산시 한평정원, 반려식물과 담장녹화 나무 나누어주기로 시민 힐링
송석봉 기자 | 입력 : 2022/03/17 [13:41]

익산시가 나무 나눔을 통해 시민들에게 초록빛 힐링을 선사한다.

 

시는 지난 2019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다섯 번째 나무 나누어주기 행사를 진행하며 시민들이 정서적 안정과 수목과 가까워질 수 있는 계기 마련에 나선다.

 

올해 나무 나누어주기 행사는 오는 18일에 시민참여 나무 나누어주기, 25일 우리마을 담장녹화 나무 나누어주기로 두 차례에 걸쳐 진행되며 코로나-19로 인해 다수인원이 모이는 행사의 추진이 어려워지면서 각 읍 ? 면 ?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진행한다.

 

18일에 진행되는 시민참여 나누어주기 행사는 한평정원 가꾸기와 올해 추가된 반려식물 기르기로 나눠 진행된다.

 

사전 신청한 시민에게 각 읍 ? 면 ?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꽃나무 5그루 또는 화분 2개를 무료로 나눠주며 영산홍, 황매화, 백철쭉, 명자나무 1만주와 테이블야자, 스킨답서스, 천량금, 호야를 4천6백주를 배부한다.

 

단, 한평정원 가꾸기 수목은 읍 ? 면 ?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배부하지만 반려식물은 동 지역의 경우 배산실내체육관 주차장(김동문 배드민턴장)에서 수령 가능하니 유의해야한다.

 

25일에 진행되는 우리마을 담장녹화 나무 나누어주기는 공동주택 및 읍 ? 면 ? 동 유관단체 등 공동체가 주변 자투리땅이나 유휴부지(최소 20㎡)에 수목을 식재해 생활 속에 녹색공간을 확보하기 위한 사업이다. 담쟁이덩굴, 사철나무, 공조팝나무, 수수꽃다리를 83개 단체에 총 8천7백주를 배산실내체육관 주차장에서 배부한다.

 

시 관계자는 “나무 나누어주기 사업을 통해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의 정서적 안정과 쉼을 도모하고, 기후변화 대응으로 나무를 심고 가꾸는 분위기를 조성하여 푸른 친환경도시 익산 만들기에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