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광주광역시 동구 계림2동, 착한가게 통한 나눔문화 활성화

5개소 현판 전달, 돌봄 이웃에 먹거리 세트 전달

송석봉 기자 | 기사입력 2022/03/17 [14:10]

광주광역시 동구 계림2동, 착한가게 통한 나눔문화 활성화

5개소 현판 전달, 돌봄 이웃에 먹거리 세트 전달
송석봉 기자 | 입력 : 2022/03/17 [14:10]

광주 동구 계림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5일 착한가게 5개소에 대한 현판 전달식을 갖고 관내 돌봄 이웃 60세대에 착한가게에서 판매하는 먹거리 세트(3만 원 상당)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계림2동 지사협 특화사업 일환으로 동구 기본복지가이드라인 기본생활 기준에 따라 관내 돌봄 이웃들이 삼겹살 등 단백질 위주의 고영양식을 섭취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이날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한 가운데 ‘the 베스트 착한가게’로 ▲이석종 치과의원을 비롯해 신규 지정된 ▲벌크커피 계림점 ▲삼겹한판 ▲푸른길 식육식당과 지속적으로 참여하고 있는 ▲한우목장 등 5개소에 대한 현판 전달식을 가졌다.

 

해당 착한가게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나눔문화 확산에 동참하며 따뜻한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있어 지역사회에 귀감이 되고 있다. ‘착한가게’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매출액의 일정액(3만 원 이상)을 정기 기부하고, ‘the 베스트 착한가게’는 5년 이상 정기기부 한 가게를 의미한다.

 

임동영 계림2동장은 “코로나19로 매출 감소 등 모든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으면서도 지역민을 위한 나눔 활동에 지속적인 동참해주셔서 감사드린다”면서 “관내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지원을 위해 소중히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