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연수원에서는 대전광역시교육감 소속 교육공무직원(행정실무원) 40명을 대상으로 3월21일부터 3월22일까지 2일간 ‘학교회계 세입·급여실무 향상과정’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실시되는 학교회계 세입?급여실무 향상과정은 대전광역시교육청 산하 각급학교에서 학교회계 세입 및 교직원의 급여 업무를 담당하는 행정실무원들의 전문성을 높이고 행정업무 능력 향상에 중점을 두고 운영하기 위해 실무에 꼭 필요한 직무교육 과목 및 소양과목으로 편성하였다.
직무과목으로는 ‘교육공무직원 임금 및 복무 관리’, ‘지방공무원 급여실무’, ‘학교회계 세입 실무’, ‘감사 사례로 살펴보는 세입?급여’, ‘학교회계 세출 실무’로 구성하였고, 소양과목으로는 ‘사이버 범죄 예방교육’을 편성하여 사이버 범죄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는 시간을 갖도록 소양 과목을 편성하였다.
이번 과정은 최근 코로나19 확진자 증가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실행되는 만큼 안전한 연수 진행을 위해 쌍방향 화상교육으로 진행되며, 과정 시작 전 2022년3월18일 쌍방향 화상교육 사전 접속 운영을 실시하고 상세한 안내자료 제작 지원 등 원활한 연수를 위한 준비를 마쳤다. 대전교육연수원 정흥채 원장은 금번 연수를 통해 “일선학교 현장의 행정실무원의 직무 전문성을 높이고, 학교행정을 전반적으로 효율화 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교육·청소년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