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는 ‘비타민 저전골 도시재생 뉴딜사업’ 구역을 대상으로 주민이 직접 참여하고 기획하여 실천할 수 있는 공모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공모사업은 총 7개 분야에 23개 단체를 모집하며, 공모 분야에 따라 5~10%의 자부담을 포함해 최대 1000만원의 보조금을 지원받아 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이웃사촌정원 조성·골목길 환경정비·공유주자창 조성·소규모 주민참여 경관개선 4개 분야는 정원·주차장을 조성하거나 담장 벽화 및 넝쿨식물 식재 등을 통하여 거리 경관을 개선하기 위한 사업이다.
상권공동체 활성화 분야는 일방통행로 골목상권 특화거리를 더욱 활성화시키기 위해 참신한 아이디어를 찾기 위한 사업이며, 비타민센터 활성화 분야는 남초등학교 남관을 리모델링하여 주민 교육공간으로 조성된 비타민센터를 활용해 색다른 교육 프로그램을 주민 스스로 만들어 보는 사업이다.
공유경제 활성화 분야는 저전골 도시재생 뉴딜사업으로 조성된 가든하우스, 청년임대주택, 저전나눔터, 에코마을관리소 등 거점공간을 이용하여 공유경제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공유문화 활동가를 양성하기 위한 사업이다.
이번 공모사업은 3인 이상으로 구성된 주민모임·비영리단체·사회적경제조직 등이 참여할 수 있으며, 응모 희망단체는 사업계획서 등 신청서류를 갖춰 오는 28일까지 저전동 현장지원센터(서문로 7)로 방문하거나 전자우편으로 신청하면 된다.
순천시 도시재생과 관계자는 “이번 공모사업은 주민 스스로 마을을 가꿔 지역 공동체 회복을 위한 사업이다.”라며 “지역 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공모사업에 관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순천시 또는 순천시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 홈페이지 공고문을 확인하거나 순천시 도시재생과 또는 저전동 현장지원센터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