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완주군, 원예산업분야 18억 원 보조금 지원

다엽보온커튼?천적투입 기술시범?운풍난방기 등

송석봉 기자 | 기사입력 2022/03/18 [11:25]

완주군, 원예산업분야 18억 원 보조금 지원

다엽보온커튼?천적투입 기술시범?운풍난방기 등
송석봉 기자 | 입력 : 2022/03/18 [11:25]

완주군이 시설원예 생산성 향상과 농업인의 농작업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올해 22개 분야에 18억 원의 보조금을 지원한다.

 

18일 완주군은 지난 1월말까지 채소, 화훼, 특작 등 원예농업인으로부터 사업신청서를 접수받아 사업성 검토와 현지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완주군 농업산학협동심의회를 거쳐 사업대상자를 선정했다.

 

시설원예 육성을 위한 생산기반 확충분야는 다겹보온커튼 설치, 내재해형비닐하우스설치, 시설원예ICT 융복합 지원, 고추비가림 재배시설 지원, 하이베드 시설지원, 온풍난방기 등을 지원한다.

 

신기술 도입을 통한 농가소득 향상을 위한 시범사업 분야는 킬레이트제 용해장치 활용 기술시범, 바이러스 종합예방 및 천척 투입 기술시범, 화훼구근 선별 및 정식시스템 시범, 수박 수직재배 시범, 토마토 에너지 패키지 기술시범 등을 지원한다.

 

또한, 품목별 경쟁력 강화를 위한 자체예산을 투입하여 봉동생강 명품화사업, 화훼산업 활성화 지원과 농협협력 사업을 통한 육묘지원 사업 등을 지원한다.

 

완주군은 사업대상 농업인에게 사업대상자 선정 결과를 안내하고 원활한 사업추진을 위하여 보조사업 추진절차, 사업비 집행방법 등 사업추진요령에 대하여 사업설명회를 실시했다.

 

박이수 기술보급과장은 “2022년 원예산업분야 지원사업으로 고품질의 원예농산물 생산은 물론 경영비 절감으로 농가 소득 증대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