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 ‘2022년 군민과 군수와의 대화’가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한 가운데 18일 장수읍을 끝으로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번 군민과 군수와의 대화는 지난 11일 계북면을 시작으로 18일 장수읍까지 장수군 7개 읍?면을 순차적으로 방문해 2022년 민선 7기 주요 군정에 대해 설명하고 정책에 대한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군은 과거 100여 명과 함께 진행됐던 행사와 달리 올해 행사에서는 각급 유관기관 관계자와 마을 이장 등 최소 인원만 참석하도록 했으며, 퇴직이장 감사패 전달 등 행사를 간소화해 진행했다.
장 군수는 행사에서 주요 군정 현안에 대해 설명하고 각 읍?면 주민들의 건의사항을 청취하며 주민들과 군 발전을 위한 소통과 공감의 대화를 나눴다.
계북면에서는 ▲계북면 작은목욕탕 신설 ▲의용소방대 사무실 및 119 안전센터 신설 ▲계북면 토옥동계곡 일원 개발 등을 건의했으며, 천천면에서는 ▲방아재길-침령산성 등산로 신설 ▲금강 생태하천 복원사업 ▲비룡리 개발제한 구역 해제 등을 제안했다.
계남면에서는 ▲논개 홍보시설 설치 ▲마을권역 LPG 공급사업 확대 및 조기공급 요청 ▲레드푸드 융복합센터 운영에 지역주민 참여 등을 건의했으며, 장계면에서는 ▲대곡제 주변 도로 확포장 공사 ▲아로마테라피 치유정원 조성 ▲장계우회도로 사거리~소리예술퍼 구간 인도설치 등을 이야기했다.
번암면에서는 ▲번암 초등학교 앞 회전로타리 설치 ▲하수관거 설치 건의 등을 제안했으며, 산서면에서는 ▲산서면 문화공방 조성 ▲산서면 번식우 개량단지 조성사업 등을 건의했다.
18일 마지막 날 장수읍에서는 ▲장수읍 농계기 임대사업소 추가 설치 ▲마을별 제설기 지급요청 ▲행복택시 운행사항 개선 등에 대해 이야기했다.
장영수 군수는 “올해도 군민과 적극적인 소통하며 장수군민 모두와 함께 장수군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며 “이번 군민과의 대화에서 제안해주신 소중한 의견들은 잘 취합해 군정에 반영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