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생팀 고양KH축구단이 2022 K4리그 개막 이후 4경기 무패 행진을 이어갔다.
고양KH는 19일 고양종합운동장 보조구장에서 열린 전북현대 B와의 4라운드 경기에서 난타전 끝에 4-3으로 승리했다. 올해 처음으로 K4리그에 참가한 신생팀인 고양KH는 4경기 3승 1무를 거두며 승점 10점으로 단독 선두로 올라섰다.
선제골은 전북 B가 넣었다. 경기 시작 6분 만에 이지훈이 노윤상의 롱패스를 받아 공을 가볍게 밀어 넣으며 시즌 첫 골을 만들었다. 이지훈은 3분 뒤 똑같은 패턴으로 명세진의 패스를 받아 또 한 번 골을 기록했고, 전북 B는 두골 차로 앞서 갔다.
고양KH는 실점 이후 강한 압박을 통해 점유율을 가져오면서 간결하고 빠른 플레이를 통해 전북 B를 압박했다. 전반 11분 코너킥 상황에서 은성수의 크로스를 서정원이 헤더로 밀어 넣어 추격골을 만들어냈다. 전반 24분에는 전북 B의 수비 실수를 페널티박스 근처에 있던 고양KH 고민성이 놓치지 않고 드리블로 연결했고, 정확한 슈팅으로 동점골을 터트렸다.
고양KH는 이에 그치지 않고 전반 31분 또 한 번의 코너킥 상황에서 나준영이 반대편까지 길게 올린 크로스를 금교진이 잡은 후 다시 한 번 크로스를 올렸고, 김성주가 헤더로 마무리해 역전골을 터트렸다. 단숨에 역전에 성공한 고양KH는 전반전을 3-2로 앞선 채 마무리했다.
후반전 들어 전북 B가 더욱 적극적인 공격 플레이를 펼쳤다. 후반 5분 박진성이 문전으로 크로스를 올렸고, 문전 앞 혼란스러운 상황에서 이준호가 기회를 놓치지 않고 득점으로 연결했다.
고양KH는 전북 B의 추격골에 잠시 뜨끔하는 듯 했으나 후반 29분 다시 달아났다. 박원재의 롱패스를 김운이 받아 문전으로 크로스를 올렸고, 고민성이 다이빙 헤더로 마무리해 골망을 흔들었다. 이후 경기 종료 휘슬이 울리기까지 양 팀의 뜨거운 공방이 이어졌지만 더는 득점이 나오지 않았고, 고양KH가 3연승을 거뒀다.
같은 시각 남동공단근린공원에서 열린 경기에서는 평택시티즌FC가 인천남동구민축구단에 3-0 승리를 거뒀다. 평택은 1라운드 승리 후 세 경기 만에 승리의 기쁨을 안았고, 남동은 리그 첫 승을 다음으로 기약하게 됐다.
양 팀은 경기 초반부터 결정적인 기회를 한 번씩 주고받았다. 전반 14분 남동 황신영이 돌파 후 왼쪽에서 올려준 볼을 김우홍이 슛으로 연결했으나 골키퍼가 쳐냈다. 이어서 황신영이 중거리 슈팅을 시도했지만 공이 골대를 빗나갔다. 전반 19분에는 평택 민준홍이 오른쪽으로 쇄도한 뒤 페널티 박스 안에서 슈팅을 시도했으나 골키퍼 김현성에게 막혔다. 굴절된 공을 김재석이 다시 슛했으나 크로스바를 살짝 넘겼다.
남동이 몰아붙이고 평택이 역습하는 흐름이 계속됐다. 전반 34분 평택 공격수 타요가 아크서클 앞에서 강한 중거리 슈팅을 날렸고 골키퍼 김현성이 다이빙해 공을 막아냈다. 기세를 잡은 평택 최세윤이 다시 한 번 슈팅을 시도했지만 남동의 골문 앞은 수문장 김현성이 버티고 있었다.
후반 시작과 함께 남동 수비수 김남성의 공격 가담이 돋보였다. 후반 4분에는 감각적인 왼발 슈팅으로 평택 수비진의 간담을 서늘하게 했다. 후반 8분 세트피스 상황에서는 심지훈이 올려준 공을 헤더로 연결했으나 뒷그물을 때렸다.
평택의 해결사는 전해민이었다. 후반 39분 김주찬이 오른쪽에서 크로스한 공을 혼전 상황에서 침착하게 밀어 넣으며 골문을 갈랐다. 후반 41분에는 최민수가 추가골을 넣었다. 역습 상황에서 득점을 내준 남동 수비진의 집중력이 아쉬웠다. 이어서 추가시간에도 최민수가 두 번째 골을 기록하며 승부의 쐐기를 박았다.
한편 K3리그에서는 파주시민축구단이 3연승과 4경기 무패(3승 1무)를 이어갔다. 파주는 19일 창원종합운동장에서 열린 창원시청축구단과의 4라운드 경기에서 김도윤의 결승골에 힘입어 1-0 승리를 거뒀다.
2022 K3리그 4라운드 경기 결과 (3월 18~20일)
창원시청축구단 0-1 파주시민축구단
울산시민축구단 2-1 포천시민축구단
FC목포 0-1 김해시청축구단
강릉시민축구단 vs 당진시민축구단
부산교통공사축구단 2-2 화성FC
양주시민축구단 0-1 대전한국철도축구단
시흥시민축구단 2-1 경주한수원축구단
청주FC vs 천안시축구단 --- 코로나19로 연기
2022 K3리그 4라운드 경기 결과 (3월 19일)
강원FC B vs 춘천시민축구단 --- 폭설로 연기
서울중랑축구단 3-0 대전하나시티즌 B --- 원정팀 몰수패
거제시민축구단 2-0 서울노원유나이티드
충주시민축구단 0-3 전주시민축구단
대구FC B 4-2 진주시민축구단
평창유나이티드축구클럽 vs 양평FC ---코로나19로 연기
고양KH축구단 4-3 전북현대 B
인천남동구민축구단 0-3 평택시티즌FC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