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무안군, 복지시설 이용자 대상 체험활동 건강꾸러미 지원

송석봉 기자 | 기사입력 2022/03/21 [12:15]

무안군, 복지시설 이용자 대상 체험활동 건강꾸러미 지원

송석봉 기자 | 입력 : 2022/03/21 [12:15]

무안군은 현장 중심의 체험활동 감소에 따른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 관내 어르신, 장애인, 아동 등 복지시설 이용자를 대상으로 체험활동 건강꾸러미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체험활동 건강꾸러미는 농촌 융복합인증을 받은 도내 업체가 생산하는 제품으로 체험에 필요한 준비물을 담은 키트를 활용해 스스로 완제품을 만들 수 있도록 구성됐으며, 작년 기준 73종이었던 프로그램도 136종으로 2배 가까이 증가했다.

 

또한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전남농촌융복합산업지원센터TV’ 유튜브 채널과 남도장터 상품상세정보를 통해 체험 프로그램마다 약 1분에서 10분 가량의 체험학습 동영상도 제공된다.

 

군은 오는 29일까지 노인요양시설, 주간보호시설, 장애인시설, 어린이집 등 관내 복지시설을 대상으로 농정과에서 사업 신청을 접수하며, 대상자로 선정된 시설은 전라남도 대표 온라인 쇼핑몰인 남도장터에 입점 돼있는 체험 꾸러미를 직접 구입해 활동 진행 후 결과보고서, 설문조사서 등을 제출하면 된다.

 

이진희 농정과장은 “건강꾸러미 체험활동을 통해 관내 복지시설 이용자들이 일상생활에서 활력을 얻길 바란다”며“농촌 융복합 인증경영체의 소득 창출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에도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무안군에서는 현재 들새암울타리, 듬뿍농원, 참솔고표고버섯에서 공급하는 5개의 체험꾸러미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