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진안군, 풍수해보험 가입 홍보 캠페인 실시

송석봉 기자 | 기사입력 2022/03/21 [12:04]

진안군, 풍수해보험 가입 홍보 캠페인 실시

송석봉 기자 | 입력 : 2022/03/21 [12:04]

진안군은 진안고원 시장에서 진안군 자율방재단과 합동으로 여름철 풍수해 보험 가입 등 자연재난 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날 캠페인은 여름철 자연재난으로부터 군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재해예방에 대한 군민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진행했다.

 

풍수해보험이란 풍수해 및 지진 등 자연재해로 발생하는 재산피해를 실질적으로 보상하고, 행정안전부와 지자체가 보험료의 일부를 보조하는 선진국형 보험이다.

 

가입대상은 주택, 온실, 소상공인이 운영하는 상가·공장이며, 보험기간은 1년이고 각 읍·면사무소의 전용보험창구를 직접 방문하거나 전화로 가입의사를 표시하면 상세한 안내와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또한 보험료는 정부에서 일반 70%, 기초생활수급자 78%, 차상위계층 87%를 지원해 자부담이 각각 30%, 22%, 13%로 낮은편이나 자부담의 30%를 지자체에서 추가로 지원하고 있어 적은 보험료로 자연재해로 인한 재산피해 시 큰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제도다.

 

군 관계자는 “진안군은 2020년 집중호우와 같은 여름철 자연재난의 피해 규모가 커지면서 그 어느 때보다 풍수해보험 가입 필요성이 커지고 있다”며 “자연재해 발생 시 특히 저소득층 군민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