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김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확장 이전 개소식 개최

송석봉 기자 | 기사입력 2022/03/22 [10:22]

김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확장 이전 개소식 개최

송석봉 기자 | 입력 : 2022/03/22 [10:22]

김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김제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지난 21일 센터 확장 이전 개소식을 개최했다.

 

이날 개소식에는 김제시장, 김영자 시의장, 김현정 교육장, 나인권 도의원을 비롯해 김제시의원, 지역 청소년유관기관 실무자, 청소년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축사를 시작으로 센터 소개, 테이프컷팅 및 센터 라운딩 등의 순으로 이뤄졌다.

 

새롭게 이전한 센터는 김제시의 지원을 받아 청소년 수련시설 생활관 건물을 새로 리모델링 하였으며 모두 1, 2층 규모에 사무실, 북카페, 집단상담실, 상담실 4개 등을 갖췄다.

 

또한, 2층 공간은 학교 밖 청소년들의 자립과 다양한 활동을 지원할 수 있는 전용공간으로 하여 사무실, 꿈드림 활동실, 꿈드림 교육실 등으로 조성하였다.

 

아울러 청소년상담복지센터·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청소년 상담 및 다양한 청소년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청소년안전망 구축, 학교 밖 청소년의 자립을 위한 지원 등을 지속적으로 운영함으로써 지역 내 청소년들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현영삼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센터장은“상담실과 청소년 활동공간 부족으로 아쉬움이 많았는데 센터 확장 이전하게 되어 기쁘고 앞으로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 및 상담을 운영하겠다.”라고 말하며 덧붙여 “학교 밖 청소년의 당당한 자립을 위해 다양한 자립 및 활동 지원을 활발하게 운영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박준배 김제시장은“청소년들이 자신들의 꿈과 끼를 마음껏 발휘하고 잠재력을 키워나갈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데 적극적으로 지원하여 김제시가 청소년이 행복한 도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