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를 빠르고 쉽게 만들 수 있도록 도와주는 발명품을 소개해 드립니다.
코로나로 외출이 줄고, 재택근무가 많아지면서 주부들의 가사노동 시간이 늘었습니다. 그중에서도 요리는 시간도 오래 걸리고 노동력도 많이 드는 일인데요. 이에 오늘은 생활발명코리아를 통해 빠르고 쉬운 요리를 도와주는 발명품들을 소개합니다.
◆ 부분 개폐 뚜껑(2021년 여성가족부 장관상 수상) 뚜껑을 열지 않고도 양념이나 재료를 손쉽게 추가할 수 있고, 뚜껑 창을 통해 집게, 젓가락 등을 넣어 편리하게 조리할 수 있습니다. 또한 국물류의 끓어넘침을 막을 수 있고, 기름이나 양념이 튀는 것을 방지해 안전하고 위생적인 주방을 유지할 수 있답니다.
◆ Rod-Pot: 막대형 가열 조리기구(2021년 특허청장상 수상) 원하는 용기에 원하는 양의 액체를 쉽고 간편하게 가열해 주는 신개념 조리기구입니다. 관절 구조를 이용해 용기에 맞게 높낮이를 조절할 수 있으며, 휴대성이 높아 여행·캠핑·사무실 등 외부 공간에서도 간편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 eZ그릴(2018년 한국여성발명협회장상 수상) 석쇠로 고기를 구우면 기름이 숯불에 떨어져 불꽃이 일거나 몸에 나쁜 연기를 발생시키며 고기를 태웁니다. 때문에 만든 위 발명품은 고기에서 나온 기름을 한곳에 모을 수 있는 구조로 만들어져 있으며, 그릴 살에 천공을 해 화력의 효율성을 높였습니다.
◆ 다시마 천연 흡착시트와 거치대(2017년 국회의장상 수상) 생선을 구우면 냄새가 나고, 미세먼지가 발생합니다. 때문에 가정에서는 요리하기가 힘들죠. 위의 발명품을 생선위에 덮어 구워주면 냄새가 흡착되어 집안의 공기오염을 막아주며, 다시마의 향이 베어 생선 맛이 더욱 좋아진다고 합니다. 더 쉽고 빠른 요리를 도와주는 발명품, 정말 기발하죠? 여성들의 우수한 발명품을 더 보고 싶다면, 생활발명코리아에서 확인하세요!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