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하동 고전초, 건강은 잡고! 스트레스는 날리고!

하동 고전초, (사)알프스하동야구스포츠클럽 도움 받아 야구체험교실 운영

차영례 기자 | 기사입력 2022/03/24 [08:59]

하동 고전초, 건강은 잡고! 스트레스는 날리고!

하동 고전초, (사)알프스하동야구스포츠클럽 도움 받아 야구체험교실 운영
차영례 기자 | 입력 : 2022/03/24 [08:59]

하동 고전초등학교(교장 서영미)는 학교체육 활성화를 통해 학생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학교를 만들고자 지난 22일 야구체험교실을 운영했다고 24일 밝혔다.

 

학생들은 요즘 전국적으로 확산하는 코로나19 여파로 체육활동에 많은 제약이 따르고, 불안감과 피로 누적으로 인한 스트레스로 인해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다.

 

이런 가운데 건강하고 즐거운 야외 체육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건강과 스트레스 해소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고자 했다.

 

이번 야구체험교실은 우리 고장에서 활발하게 활동 중인 사단법인 알프스하동 야구스포츠클럽의 협조로 진행됐으며, 충분한 사전 협의와 방역 수칙 준수를 통해 알차고 유익한 내용으로 구성됐다.

 

6학년 한 학생은 “야구를 직접 해보니 너무 재미있다. 매주 친구들과 함께 야구 수업을 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학생 눈높이에 맞춰 학년군별로 운영된 이번 야구체험교실은 학생들에게 평소 접하기 힘든 야구라는 스포츠를 체험하며 건전한 여가 선용의 기회를 제공하고, 나아가 친구와 함께하는 스포츠활동을 통해 협동심과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는 좋은 기회가 됐다.

 

고전초등학교는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훌륭한 교육 인프라를 적극 활용해 학생들에게 폭넓은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는 교육활동으로 미래 인재를 육성하는 데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교육·청소년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