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새봄맞아 알프스하동종합복지관 주변 꽃단장

알프스하동종합복지관, 아름답고 푸른 복지관 가꾸기 일환 꽃심기 행사 개최

정 훈 기자 | 기사입력 2022/03/24 [08:58]

새봄맞아 알프스하동종합복지관 주변 꽃단장

알프스하동종합복지관, 아름답고 푸른 복지관 가꾸기 일환 꽃심기 행사 개최
정 훈 기자 | 입력 : 2022/03/24 [08:58]

알프스하동종합복지관(관장 이성애)은 아름다운 복지관 푸른 복지관 가꾸기 일환으로 최근 이틀간 새봄맞이 환경정비 및 꽃심기 행사를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환경정비 및 꽃심기 행사에는 복지관 직원, 장애인 일자리, 사회복무요원 등 30여명이 참여해 복지관 주변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하고 화분 등을 활용해 봄꽃 모종을 옮겨 심었다.

 

꽃심기 행사는 복지관 주변에 예쁜 꽃을 심어 직원들이 활기찬 분위기에서 근무할 수 있도록 하는 한편, 일상에서 꽃을 생활화함으로써 직원들의 정서 함양은 물론 복지관을 방문하는 이용자들에게 따스한 봄을 선사하고 싶은 직원들의 바람을 담아 진행됐다.

 

복지관 직원 박동규 사회복지사는 “사무실에서 업무에 집중하고 있으면 계절의 변화를 잘 느끼지 못할 때도 있는데 이번 기회를 맞아 즐거운 마음으로 계절의 변화를 느끼며 복지관을 이용하는 분들도 같은 기분을 나눌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장애인 일자리에 참여하는 최길환 씨는 “매년 3월이 되면 복지관 주변에 꽃 심을 생각에 마음이 설렌다”며 “정성과 심혈을 기울여 가꾸고 키워 코로나로 지친 시기에 복지관을 지나는 군민들 마음속에 위안과 즐거움을 선사할 수 있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이성애 관장은 “겨울동안 삭막했던 복지관이 형형색색의 화사하고 아름다운 복지관으로 변해 따뜻하고 활기찬 복지관으로 느껴지는 것 같다”며 “해마다 꽃모종을 제공해 주는 하동군농업기술센터에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