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강동구, 아이들과 (살리)Go! (지키)Go! 새활용 놀이(Upcycling)

강동어린이회관, 식목일과 지구의 날 맞아 새활용 놀이 프로그램 운영

조봉덕 기자 | 기사입력 2022/03/24 [08:24]

강동구, 아이들과 (살리)Go! (지키)Go! 새활용 놀이(Upcycling)

강동어린이회관, 식목일과 지구의 날 맞아 새활용 놀이 프로그램 운영
조봉덕 기자 | 입력 : 2022/03/24 [08:24]

강동구는 식목일과 지구의 날을 맞아 강동어린이회관 동동e자연놀이터 이용자를 대상으로 4월 한 달간 새활용 놀이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새활용(Upcycling)’은 재활용품에 디자인 또는 활용도를 더해 그 가치를 더하는 것을 말한다. ‘새활용 초록’ 놀이 프로그램은 가정에서 가져온 재활용품을 활용해 화분으로 새활용하여 영유아 가정에 환경 보호를 위한 실천을 독려할 예정이다.

 

‘새활용 초록’ 놀이 프로그램 체험 참여 방법은 강동어린이회관 홈페이지에서 동동e자연놀이터 예약 후 재활용품을 갖고 방문하면 된다. 오는 3월 25일(금) 오전 10시부터 강동어린이회관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재활용품 지참 시 상추 모종을 증정하며, 준비된 재료를 이용해 재활용품을 나만의 화분으로 만들어 상추 모종을 직접 심어볼 수 있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환경오염 문제가 갈수록 심각해지는데 어린이들이 버려지는 소재들을 활용한 놀이를 경험하며 재활용?재사용에 대한 관심을 높이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구는 어린이들이 환경에 대한 관심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