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이 사회적경제 조직 협업 아이디어를 발굴한다.
24일 완주군은 ‘2022 완주소셜굿즈 협업 아이디어 공모전’을 오는 29일까지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완주군이 주최하고 완주소셜굿즈센터가 주관하는 이번 공모전은 지역의 사회적경제조직간 협업을 도모해 공동체성을 제고시키는데 목적이 있다.
사회적경제 생태계를 확산하기 위한 실질적이고 실행 가능성이 있는 아이디어와 이슈를 발굴해 완주지역 사회적경제를 활성화한다.
공모분야는 △협력사업형 △자원활용형 △서비스제공형 △기타형으로 협업의 범위를 넓게 포함한다.
이번 공모전에서 수상한 팀 또는 개인에게는 소셜굿즈상 1명(팀) 시상금 50만 원, 최우수상 2명(팀) 30만 원, 우수상 2명(팀) 20만 원이며, 장려상은 15명(팀)에게 으뜸상품권 5만 원 권을 수여한다.
이와 함께 블로그 포스팅 이벤트를 참여하는 팀 또는 개인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3만 원 상당 소셜굿즈 꾸러미도 지급한다.
결과는 전문가 심사를 통해 5월 첫째 주에 개별 발표할 예정이고, 선정된 우수 아이디어는 실현 가능성을 중점으로 선정 사례를 실현하도록 센터와 협력해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완주소셜굿즈센터 센터장은 “공모전을 통해 발굴된 아이디어는 다양한 시책 추진으로 사회적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관련 기관과 협업으로 행복한 완주형 사회적경제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