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검산동은 지난 25일 김수연 노인인력개발원본부 소양?안전교육 전문강사를 초빙하여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를 위해” 2022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참여자 38명을 대상으로 검산동 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참여자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코로나19 방역 가이드라인에 맞춰 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하여 이뤄졌으며, 시청각 자료를 활용한 △안전사고예방 △생활 안전사고(시설물 ? 작업 중 ? 골절 안전사고) △교통안전사고 △자연재난 안전사고 △보건 안전사고 등의 주제로 노인일자리 참여자들에게 여러 차례 강조하여도 지나치지 않은 안전교육을 실시하였다.
일자리 참여자 최형순 반장은 “일자리 현장이나 생활 현장 곳곳에서 일어날 수 있는 사고 유형들을 대비할 수 있도록 쉽게 교육받으니, 안전에 대해 소홀했던 불감증에 경각심을 가지고 현장에 참여할 수 있겠다”라고 말했으며, “항상 안전사고 없이 일자리 사업을 함께하는 다른 참여자들께도 감사하다”라는 말도 전했다. 이진우 검산동장은 “노인일자리사업을 하면서 가장 중요한 것은 어르신들이 항상 건강하고 안전하게 활동하시는 것이며, 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지키면서 참여자분들이 서로 배려하고 즐거운 마음으로 일하시면서 어르신들의 경험과 헌신이 지역과 이웃에 선한 영향력으로 스며들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