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부안군, 동진수미감자 특별 판매전 행사

부안로컬푸드직매장 등 전국 동시 다발적 직거래 행사 개최

송석봉 기자 | 기사입력 2022/03/25 [15:37]

부안군, 동진수미감자 특별 판매전 행사

부안로컬푸드직매장 등 전국 동시 다발적 직거래 행사 개최
송석봉 기자 | 입력 : 2022/03/25 [15:37]

부안군은 본격적인 수확철을 맞은 부안동진수미감자의 우수성을 알리고자 3월 26일부터 5월초까지 부안로컬푸드직매장에서 특별 판매전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동진강 주변의 미네랄이 풍부한 간척지에서 생산돼 포슬포슬한 최상의 맛을 자랑하고 품질이 좋은 동진수미감자의 우수성을 적극 홍보·판촉하고자 마련됐다.

 

올해 동진수미감자 재배면적은 1,199동의 대규모 시설하우스에서 총 2,398톤의 수확량과 53억원의 소득이 예상된다.

 

군은 이번 특판 행사와 함께 변산농협 로컬푸드직매장과 우체국쇼핑몰, 부안군 직영 로컬푸드 쇼핑몰 텃밭할매에서도 판매를 진행한다.

 

또한, 경기도 광명시 등 10개 자매도시와 부안 향우회 회원, 유관기관 등에 부안감자 홍보·판촉을 위한 협조 공문을 발송했으며, 4월중 aT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와 연계한 오픈마켓 라이브방송을 통한 감자 판매 등 다양한 판촉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권오범 축산유통과장은 “코로나 19로 농산물 판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를 돕고 지역에서 생산된 우수농산물을 홍보 및 판매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며, “앞으로 동진수미감자의 직거래 확대를 통해 전국 최고의 소득작목으로 육성하여 농가소득 증대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