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전주시 “평생학습과 함께 삶의 꽃 피워요”

시, 28일 25개 평생학습플랫폼 프로그램 개강

송석봉 기자 | 기사입력 2022/03/28 [11:50]

전주시 “평생학습과 함께 삶의 꽃 피워요”

시, 28일 25개 평생학습플랫폼 프로그램 개강
송석봉 기자 | 입력 : 2022/03/28 [11:50]

청소년기관과 노인복지관 등 전주지역 21개 평생학습플랫폼에서 전주시민들을 위한 평생학습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전주시는 시민들의 늘어나는 평생학습 요구와 근거리 학습권 보장을 위해 전주지역 청소년기관과 노인복지관, 공유공간 등과 협력해 진행하는 25개 평생학습 프로그램이 28일 개강했다고 밝혔다.

 

전주시 평생학습플랫폼에서 9주간 진행되는 프로그램은 △우쿨렐레 △중국어 △라탄공예 △문인화 △요리교실 △포토샵 △캘리그라피 등 인문교양 프로그램을 비롯, 문화예술·실생활 밀착형 프로그램·역사기행 등이 있다.

 

특히 올해는 효장동(효천지구)와 삼천동 지역에 새로운 플랫폼들을 확장 운영하며, ‘전주시 2050 탄소중립도시 선언’에 발맞춰 2050 탄소중립교육도 진행된다.

 

이는 전주시민들이 평생학습 프로그램 참여에 앞서 생활 속 실천과제를 정하고, 이후 진행되는 8주의 교육과정 기간 동안 이를 실천한 후 평가하는 시간을 갖기로 했다는 점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권인숙 전주시 인문평생교육과장은 “탄소중립을 위한 시민들의 작은 실천들이 모아져 미래세대를 위한 건강한 지구를 남길 수 있을 것”이라며 “전주시민들이 언제! 어디서나! 누구나! 평생학습을 통해 행복한 삶의 꽃을 피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