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거창군 ‘청년 문제 무엇이 고민일까?’ 실태 조사

청년이 느끼는 불편한 문제 1순위 일자리 문제

정 훈 기자 | 기사입력 2022/03/30 [10:04]

거창군 ‘청년 문제 무엇이 고민일까?’ 실태 조사

청년이 느끼는 불편한 문제 1순위 일자리 문제
정 훈 기자 | 입력 : 2022/03/30 [10:04]

거창군은 청년 문제 해결과 맞춤형 청년 정책을 추진하기 위한 기초자료 활용하고자 지난해 12월부터 시작한 청년 실태 조사를 지난 29일까지 완료하고 정책에 본격 활용한다고 밝혔다.

 

거창군 인구의 24%를 차지하고 있는 청년층에 대한 이번 조사는 만 19세 이상 45세 이하 509명의 청년을 표본으로 일반조사를 하고, 추가 심층 면접을 진행했다.

 

조사 항목으로 △개인 특성 △소득 및 대출 현황 △주거 현황 △결혼 및 출산 △문화 및 여가생활 △건강 및 복지 △일자리 △교육 △청년 공간 9개 부문 59개 항목에 대해 조사를 진행했다.

 

주요 조사 결과를 보면, 84% 이상이 주거환경에 만족도를 나타냈고 ‘청년으로서 불편함을 느끼는 문제 1순위’로는 일자리 문제를 꼽았으며, ‘결혼을 안 하는 이유 및 못하는 이유의 1순위’로 금전 문제, ‘결혼 및 출산 양육하기 위해서 1순위’로 금전적 지원이 필요하다고 응답했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정책 주체인 청년의 현황과 실태 파악 결과를 토대로 4월부터 청년 결혼 축하금, 디딤돌 통장의 생활 안정 지원을 시행하겠다”며, “청년 문제 맞춤형 정책을 추진해 청년이 누리며 살고 싶은 활기찬 거창을 청년들과 함께 만들어갈 것이다”고 말했다.

 

거창군은 향후 청년실태조사 결과 활용과 함께, 더 많은 지역 청년들의 소리를 듣고 정책 제안을 듣기 위해 ‘청년 마중 가기’ 현장 만남을 이어갈 계획으로 지역 특성과 청년의 의견을 반영한 거창만의 청년 정책을 추진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