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은 문화예술회관 공연장에서 3월 28일부터 30일까지 3일간 정선군청 직원(공무직 및 기간제근로자)들을 대상으로 산업안전보건 정기교육을 실시했다.
그동안 코로나19로 온라인 교육으로 실시되었던 분기별 산업안전보건교육을 2022년 중대재해처벌에 관한 법률 제정 등으로 안전에 대한 중요성이 강조됨에 따라 군에서는 관리자 및 근로자의 안전의식을 고취시켜 산업재해를 사전에 방지하고자 전문강사를 초빙하여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철저한 방역 수칙 준수한 가운데 2022년 1분기 산업안전보건 정기교육을 진행했다.
교육에는 정선군 각 실과소 및 읍·면, 정선군시설관리공단, 정선아리랑문화재단 등에서 400여 명이 참석했으며, 이번 교육에서는 안전사고 발생원인 및 사고 유형별 예방교육, 산업재해 등 안전관리 전반에 관한 사례 중심의 교육을 실시하였다.
최승준 정선군수는 산업재해예방을 위해 제대로된 안전교육이 필요하다며, 이번 교육으로 안전사고 예방 및 안전예방 의식 확립을 위해 더욱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아울러 정선군에서는 2022년 시설국 안전과에 중대재해TF팀 구성·운영하고 있으며, 산업안전보건위원회를 개최하는 등 근로자 작업환경개선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