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주)네오스펙트라, 제주 스마트시티 및 메타버스 구현 협력30일 제주 메타버스 정보공유 체계 확립 등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제주특별자치도는 메타버스를 통해 지속가능한 제주 스마트시티를 구현하기 위해 ㈜네오스펙트라와 30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실세계 기반 스마트시티 및 메타버스 구현을 위한 유인항공기, 드론, 지상에 대한 촬영 및 구축에 관한 협력 △제주 메타버스 구축에 필요한 관련 데이터의 제공 및 공동 활용 △메타버스의 민간?공공 활용에 관한 서비스 및 정책 발굴 등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제주도는 풍부한 공간정보를 바탕으로 메타버스 플랫폼을 접목하기 위한 행정적?기술적 협력을 통해 종래 2차원적 관점에서 탈피해 입체적 관점으로 현실감 있는 서비스 모델을 발굴할 수 있도록 독려할 예정이다.
㈜네오스펙트라는 메타버스 플랫폼 및 인프라를 공유하고 효과적인 활용을 위한 맞춤형 기술 지원 및 교육을 실시하며, 수작업 위주의 3차원 실세계 구축 공정을 인공지능을 활용해 자동화하는 등 제주도가 메타버스 분야를 선도할 수 있도록 기반을 다질 예정이다.
한편, ㈜네오스펙트라는 중문관광단지, 송악산 등 제주도의 주요 관광지 7곳에 대한 3D 촬영을 완료하고 이를 통해 획득한 3D 데이터를 자동화 처리하는 인공지능 플랫폼을 개발하고 있으며, 올해 안에 시범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윤형석 제주도 미래전략국장은 “메타버스는 미래경제를 이끌어갈 새로운 키워드로 떠오른 산업 트렌드로 아직 걸음마 단계지만 무궁무진한 확장성을 가진 서비스가 가능할 것으로 본다”며 “㈜네오스펙트라와 든든한 동반자로서 국내 메타버스를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