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진로교육으로 창의적인 사람 길러
거창교육지원청-경남도립거창대학 업무협약식 개최
차영례 기자 | 입력 : 2022/03/30 [15:37]
거창교육지원청은 2022년 3월 30일 거창교육지원청 2층 소회의실에서 경남도립거창대학과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이날 협약식은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진로교육으로 창의적인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한 기관 협력을 목적으로 실시하였다.
협약식에는 경남도립거창대학 박유동 총장을 비롯하여, 거창교육지원청 강신영 교육장 및 관계자 약 10여 명이 참석하였다. 상호협력 및 교류로 국가와 사회 발전에 기여하는 창의적인 사람을 기르기 위해 양 기관은 교육 및 교류사업을 공동으로 수행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주요 내용은 △지역사회 기여와 미래 인재 양성 공동 추진 협력 △경남도립거창대학 교육인프라를 활용한 학생 진로체험 추진 △경남도립거창대학교와 연계한 행복교육지구 사업프로그램 협력 △고등학교 고교학점제 선택과목 운영 지원 △학생들의 미래 교육 실현을 위한 양 기관 행사 적극 지원 △상호 간의 발전을 위한 각 기관 홍보 마케팅 협력 △ 양 기관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기타 교육활동에 관한 사항 지원 등이다.
이날 강신영 교육장은 “지역과 함께하는 진로 교육으로 미래 역량을 기르고,지역을 넘어 사회와 국가에 기여하는 창의적인 사람을 기르기 위한 경남도립거창대학의 노력과 협업 의지에 감사하다.”는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