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충청북도 이시종 지사, 청주 산부인과 화재 현장 방문

신속한 초기대응 조치로 인명피해 발생 막는데 기여한 의료진에 감사의 말 전해

박재만 선임기자 | 기사입력 2022/03/30 [18:38]

충청북도 이시종 지사, 청주 산부인과 화재 현장 방문

신속한 초기대응 조치로 인명피해 발생 막는데 기여한 의료진에 감사의 말 전해
박재만 선임기자 | 입력 : 2022/03/30 [18:38]

이시종 충북도지사는 30일 청주시 서원구 사창동 산부인과 화재현장을 찾아 피해상황을 확인하고 신속한 초기 대처로 큰 피해를 막는데 기여한 병원관계자와 소방대원들을 격려했다.

 

이날 이 지사는 화재 현장을 점검하고 피해 상황을 보고받은 뒤 “ 화재발생 소식을 듣고 걱정하던 중 병원 내 산모, 신생아, 의료진 등 전원이 무사히 대피했다는 보고를 받고 눈물이 핑 돌았다”며, “의료진들의 민첩한 초기 대응이 인명피해를 막는 데 큰 역할을 했다”고 말하고, 갑작스런 상황에서도 신속하게 대처한 의료진과 소방대원들에게 감사와 격려의 마음을 전했다.

 

한편 지난 29일 오전 10시9분경 청주시 서원구 사창동 한 산부인과에서 발생한 화재로 산모와 신생아, 환자, 의료진 등 122명이 긴급 대피했으며, 화재발생 3시간만인 13시18분경 완전 진화됐다.

 

다행히 신속한 대피 조치로 일부 부상자 외 인명피해가 발생하지 않았으며, 연기를 마시거나 다친 일부 산모, 아기 등은 주변 병원으로 옮겨져 치료를 받고 안정을 취하고 있다.

 

다음달 4일 화재 원인 규명을 위해 경찰·소방·국과수·전기안전공사가 참여하는 합동감식이 진행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