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강진군, 농특산물 유튜브 라이브 방송으로 판로 확대

출향인 유튜버 ‘후다닥요리’와 강진군 농특산물 라이브방송 지속 추진

송석봉 기자 | 기사입력 2022/03/31 [11:55]

강진군, 농특산물 유튜브 라이브 방송으로 판로 확대

출향인 유튜버 ‘후다닥요리’와 강진군 농특산물 라이브방송 지속 추진
송석봉 기자 | 입력 : 2022/03/31 [11:55]

강진군이 지난 25일 출향인 파워 유튜버가 운영하는 ‘후다닥요리’ 라이브 방송을 통해 강진 발효식품 볶음고추장 전국 홍보에 나섰다.

 

아마존에 입점 판매되는 다산명가(주) 볶음고추장은 한우, 전복, 멸치를 넣어서 만들고 있으며, 집에서 전통 방식으로 담근 고추장에 한우와 전복을 말려 육포로 만들고 잘게 썰어 온갖 양념과 버무린 새로운 형태의 고추장이다.

 

군은 코로나 장기화로 농특산물 온라인 시장이 확대됨에 따라 지난해부터 본격적으로 향우인 파워유튜버 ‘후다닥요리’와 협업해 유튜브 라이브 방송으로 농특산물 판로를 넓히고 결실을 보고 있다.

 

지난해 쌀귀리 홍보를 시작으로 강진묵은지, 토마토 등 방송 판매로 약 2억 원 가량 매출을 올렸고, 이번 라이브 방송으로 강진 볶음고추장이 2천 500만 원 이상 매출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후다닥요리’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는 유튜버 박석암씨는 강진군 성전면 출신으로 현재 구독자 수 36만 명, 총 조회수 7,800만 회 이상을 기록하고 있는 국내 인기 유튜브 푸드 크리에이터이다. 요리 관련 동영상만 1,000여 개 제작해 운영 중이다.

 

유튜버 박석암 씨는 "고향인 강진을 위한 일에 참여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코로나19로 판로개척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인들과 강진군 홍보를 위해 앞으로도 양질의 영상 제작으로 지속적인 도움을 주고싶다”고 말했다.

 

송승언 친환경농업과장은 "강진에서 생산되는 농특산물을 널리 알려준 유튜버 박석암님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적극적인 소비 촉진 활동과 홍보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